전남여상, ‘2021 제8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대상 등 수상
상태바
전남여상, ‘2021 제8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대상 등 수상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1.11.1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부문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총 15명 수상
전남여상이 '2021 제8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에서 청소년부 동영상 부문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전남여상이 '2021 제8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에서 청소년부 동영상 부문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광주전남일보] 전남여상이 '2021 제8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에서 청소년부 동영상 부문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14일 전남여상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기업가정신의 올바른 의미와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슬로건, 노래·랩·동영상, 웹툰, 포스터 등 총 4개 부문에 걸쳐 지난 5~7월 실시됐다.

전남여상은 동영상 부문 대상, 랩 부문 우수상, 웹툰 부문 우수상, 인기상 등 총 6개 팀의 15명 학생이 수상하며 전국 최다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전남여상 2학년 김시원 학생은 ‘할머니의 이야기–기업가정신편’이란 작품으로 동영상 부문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전남여상 2학년 김시원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창업 이론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해 도전과 혁신, 열정을 가진 멋진 인재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전남여상 김태연 지도교사는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아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다양한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많은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도 이번 기회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을 이뤄내는 창업가들의 정신을 본받아 기업가정신을 갖춘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여상 최규명 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 교과 수업에서 배운 기업가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고, 도전, 혁신, 창조, 열정의 정신을 발휘해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여상은 ‘산학맞춤반’, ‘1팀 1기업 프로젝트’를 비롯해 실무 중심의 전공 동아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2020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또 광주시교육청 빛고을혁신학교, 교육부 직업계고 졸업생 계속 지원모델 개발 사업, 광주형 일자리 맞춤형 직업교육 지원사업 등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각종 대회에서 다수의 학생들이 수상하는 등 양질의 취업 실적으로 광주 특성화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