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불갑산하이패스IC 목포방향 개통
상태바
영광 불갑산하이패스IC 목포방향 개통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2.01.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톤 미만 차량 통행, 29일 14:00 개통
영광군은 지난 29일 오후 영광군 군서면 보라리 서해안고속도로 영광휴게소에 연결하는 불갑산하이패스IC 개통식을 가졌다.
영광군은 지난 29일 오후 영광군 군서면 보라리 서해안고속도로 영광휴게소에 연결하는 불갑산하이패스IC 개통식을 가졌다.

[광주전남일보] 영광군은 지난 29일 오후 영광군 군서면 보라리 서해안고속도로 영광휴게소에 연결하는 불갑산하이패스IC 개통식을 가졌다.

이날 개통식에는 이개호 국회의원, 김준성 영광군수, 최은영 영광군의회의장, 엄인섭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장을 비롯한 주민대표, 공사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불갑산하이패스IC(하행선) 건설은 2015년 국토교통부에 건의 및 영광군과 한국도로공사 간 하이패스IC 건설사업 협약을 통해 사업규모, 노선 등이 확정되었으며, 이후 영광군과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2019년 8월 공사를 착공해 2년 5개월간 총사업비 79억 원을 투입해 공사를 시행해 29일 오후 개통식을 가졌으며 당일 14:00부터 하이패스단말기를 부착한 4.5톤 미만 차량(버스포함)만 이용이 가능하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불갑산하이패스IC 개통으로 남부지역에서의 고속도로 이용 편의성 향상과 우리 군 주요 관광지인 불갑테마공원, 불갑사지구 관광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어 교통물류 비용 절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해안고속도로 불갑산하이패스IC 상행선(서울방향)은 영광읍 학정리에 설치할 예정이며 현재 실시설계 진행 중으로 내년 상반기에 착공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