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2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연수’ 성료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2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연수’ 성료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2.02.1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장에 맞는 맞춤형 연수로 부담 제로 든든함 100배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7일과 12일 이틀 동안 관내 유(사립 포함)·초·중·고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2022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온라인 연수’를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7일과 12일 이틀 동안 관내 유(사립 포함)·초·중·고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2022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온라인 연수’를 개최했다.

[광주전남일보]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7일과 12일 이틀 동안 관내 유(사립 포함)·초·중·고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2022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온라인 연수’를 개최했다.

14일 시민참여담당관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운영 등 교육자치를 담당하는 교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수는 학교 현장의 교육자치 확립을 위해 설치된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의 구성과 실제 운영·공감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단순한 전달방식이 아닌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 교원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인 ‘실시간 온라인 방식(팀즈·유튜브)’으로 진행했다. 또 실시간 연수에 참여하지 못한 교원을 위해 전 연수 과정을 녹화해 내부 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지난 2020년 유아교육법 개정으로 사립유치원을 포함한 모든 관내 유치원은 의무적으로 학교운영위원회를 설치해야 한다. 사립유치원 교원들은 이번이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첫 실무 안내 연수로 매우 유의미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원은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업무를 이번에 처음 맡게 돼 너무 막연하고 부담이 돼 이번 연수에 참여했다”며 “실제 학교 현장에서 활동한 사례와 실무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안석 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연수로 담당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통해 교육자치 활성화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의 보다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고 교육 현장에서 교육자치 확립을 이뤄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