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 13개소 설치
상태바
화순군,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 13개소 설치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2.03.0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일 이틀간 사전투표...코로나 확진·격리자 5일에 투표 가능
화순군 제20대 대선 사전투표소 설치 장소
화순군 제20대 대선 사전투표소 설치 장소

[광주전남일보]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4~5일 이틀간 실시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를 앞두고 읍·면 13곳에 사전투표소 설치를 완료했다.

화순읍은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 2층 대강당, 동복면과 동면은 각각 면 노인회관과 주민건강센터, 나머지 10개 면은 복지회관에 설치·운영한다.

사전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유권자가 별도의 신고 없이 신분증을 지참하면,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할 수 있다.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자와 격리자도 사전투표는 물론 선거 당일에 투표할 수 있다.

다만, 확진·격리 유권자는 5일 오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 사무원에게 확진·격리자임을 밝히고 보건소로부터 받은 투표 안내 문자 등을 제시한 후 안내에 따라 투표하면 된다. 확진·격리 유권자의 경우 9일 대선 당일에는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 사이에 투표할 수 있다.

화순군보건소는 사전투표, 선거일투표 하루 전과 당일 확진·격리 유권자에게 외출 허용 시간과 주의 사항, 투표 안내 문자 등을 발송할 예정이다.

투표 방법, 사전투표소와 대선 당일 투표소 위치 등은 화순군청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선의 화순 선거인수는 5만5101명(전체 인구 88%)으로 확정됐다.

화순군 관계자는 “안전한 선거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확진·격리 유권자의 동선 분리 등 방역 상황을 철저하게 관리하겠다”며 “모든 유권자들이 안심하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