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비대면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상태바
장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비대면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 정연진 기자
  • 승인 2022.03.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여 명 온라인 참여
장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지난 12일 2022년도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
장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지난 12일 2022년도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

[광주전남일보] 장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2022년도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12일 지원센터 강당에서 열린 이번 개강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문화가족 등 130여 명이 줌(zoom)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센터 홍보 동영상을 시작으로 ‘다문화 엄마학교’ 등 올 한 해 동안 추진할 24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수강생들의 인터뷰 영상과 검정고시 합격, 리마인드 웨딩 촬영 사례 등을 생생하게 전달해 개강식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이끌어 냈다.

장성군 관계자는 “다문화는 이제 차별이 아닌 새로운 경쟁력을 의미한다”면서 “서로의 문화적 가치를 존중하면서도 모두가 어우러질 수 있는 하나된 장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센터는 2008년 개소 이래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생활 영위를 목적으로 부모역할지원, 심리치료,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가족의 욕구에 맞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 수강생 모집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지원센터 누리집(www.liveinkorea.kr) 또는 전화(061-393-542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