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 “익사이팅 5대 신활력특구로 꿀잼도시 광주 만든다”
상태바
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 “익사이팅 5대 신활력특구로 꿀잼도시 광주 만든다”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2.03.30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고, 놀고, 즐기고, 경험하는” 새로운 도시 문화 조성
​​​​​​​여가·문화·창업·디지털·생태 등 5대 신활력 특구로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30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익사이팅 광주를 만들기 위한 5대 신활력특구’ 공약을 발표했다.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30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익사이팅 광주를 만들기 위한 5대 신활력특구’ 공약을 발표했다.

[광주전남일보]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30일 광주시의회에서 2차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익사이팅 5대 신활력특구로 꿀잼도시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광주가 긴 시간 역사를 혁명했던 자부심으로 살아온 도시였다면 이제는 내 삶을 혁명하는 ‘삶의 모델’ 도시로 나아가야 한다”며 “서울이 아닌 광주에서 태어나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얻을 수 있도록 ‘눈에 보이고, 손으로 잡히는’ 성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5대 신활력특구는 ▲영산강 익사이팅벨트 ▲송정역 활력벨트 ▲광주역 창업벨트 ▲효천역 디지털콘텐츠벨트 ▲광주천 패밀리벨트이다.

영산강 익사이팅벨트는 첨단부터 이어지는 영산강을 따라 인공서핑, 물놀이장, 번지점프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 시설 및 익스트림 체험장과 다양한 요리 공간인 ‘쉐프의 거리’가 조성된다.

또 담양습지, 장록국가습지 등 생태습지의 건강성 회복을 위해 습지보호센터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영산강 익사이팅벨트 2단계는 영산강과 황룡강이 만나는 Y-벨트와 군공항 부지, 마륵동, 서창, 유덕동을 연결해 마이스(MICE) 랜드마크와 스마트시티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송정역 활력벨트(교통·쇼핑·업무 복합환승센터, 관광문화 역세권), 광주역 창업벨트(스타트업 창업밸리, 사회적경제혁신타운), 효천역 디지털콘텐츠벨트(송암공단 디지털콘텐츠 비지니스 단지로 전환), 광주천 패밀리벨트(가족중심 힐링체험공간,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공원) 등을 공약했다.

강 예비후보는 “시민들이 자연과 더불어 ‘먹고, 놀고, 즐기고, 경험하는’ 생태문화여가공간을 조성하겠다”며 “다양한 상상력으로 시민이 원하는 니즈(NEEDS)를 당당하고 빠른 추진력과 정무적 리더십으로 실현시켜 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복합쇼핑몰, 놀이공원, 타지역에 흔히 있는 브랜드 상점과 같이 광주에 없어 경험하지 못했다는 시민의 상실감을 치유할 ‘광주 브랜드’를 만들겠다”며 “주말이면 가족·연인·지인들이 캠핑을 즐기고 아이들은 강바람을 맞으면 뛰어노는 새로운 도시문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