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대구초등학교, '2022 과학의 날 축제' 서 요리대전 개최 
상태바
강진 대구초등학교, '2022 과학의 날 축제' 서 요리대전 개최 
  • 정은희 기자
  • 승인 2022.04.2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곰팡이 활용 “지글지글, 보글보글, 왁자지껄!”
지난 21일 강진 대구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맞아  특별한 행사로 요리대회를 하고 있다.
지난 21일 강진 대구초등학교가 과학의 날을 맞아 특별한 행사로 요리대회를 하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강진 대구초등학교에 맛있는 냄새가 한창이다.

강진 대구초등학교(교장 김정완)에서 지난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특별한 축제가 열렸다.

그동안 과학의 날이라고 하면 다양한 과학 실험, 영상관람, 만들기 대회가 일반적으로 특히, 대회들은 주로 로봇이나 과학이 접목된 도구 등을 만드는 행사가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이번 대구초등학교 과학축제에서는 아주 특별한 “요리대회”가 펼쳐졌다. “곰팡이도 음식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미생물 및 발효음식들을 알아보고, 요리 대결까지 펼치는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인 점이 매우 눈에 띈다.

이 밖에도 과학 원리가 담긴 과학놀이 활동과 과학상식퀴즈대회도 열려 학생들은 온종일 과학을 즐기기에 여념이 없었다.

요리대전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이○○)은 “버섯은 식물인 줄 알았는데, 균류라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과학적 지식을 요리를 통해 공부하니 더 재밌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퀴즈대회에 참가해 1등 상품을 거머쥔 6학년 학생(채○○)은 “앞으로 우리 학교가 계속 발전할 것 같아요. 이렇게 재밌는 활동도 많이 하고 학교도 계속 좋아지고 있으니까요.”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대구초등학교는 그동안 코로나 시기에도 교과수업과 연계하여 재구성한 교육활동으로 다양한 행사와 축제를 시도해왔다. 학생들뿐 아니라 학부모와 연계한 활동에도 부지런하여 협력이 매우 잘 이뤄지고 있다고 한다. 코로나가 저물어가는 때에 앞으로 더 활기찰 대구초등학교의 앞날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