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소통으로 시작’ 시정 슬로건 공모
상태바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소통으로 시작’ 시정 슬로건 공모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2.06.1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아 해양 관광 글로벌 신성장 거점 도시 지향 미래상’ 함축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이 시민 공모를 통해 시정 목표가 담긴 브랜드와 슬로건을 선정, 시민과 약속한 소통행정을 펼친다./목포시장 당선인측 제공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이 시민 공모를 통해 시정 목표가 담긴 브랜드와 슬로건을 선정, 시민과 약속한 소통행정을 펼친다./목포시장 인수위측 제공

[광주전남일보]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이 시민 공모를 통해 시정 목표가 담긴 브랜드와 슬로건을 선정, 시민과 약속한 소통행정을 시작하기로 했다.

박 당선인은 시정 운영의 지표가 될 시정목표를 지향하고 목포시의 미래상을 떠올리며, 시민에게 희망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짧고 함축적 문구와 브랜드를 주문했다.

또 시정 목표 달성을 위한 분야별 역점 과제인 시정 방침으로 경제 일자리, 문화 관광, 도시환경, 복지, 일반행정 등 시정 목표를 뒷받침 할 수 있는 분야별 전략도 응모자들에게 고려사항으로 제시했다.

공모는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목포시 홈페이지(www.mokpo.go.kr) 공고를 통해 이메일과 우편 방문 접수 등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작은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협의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으로 수상자를 선정해 7월 1일 공표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은 민선 8기를 상징해 활용되는 영예를 차지하고, 부상으로 최우수 제안자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20만원의 부상이 지급된다.

박홍률 당선인은 “목포의 희망과 미래를 담은 역동적인 슬로건를 기대한다”라며 “공모는 시민과 소통으로 민선 8기를 시작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지속적으로 시민과 소통하면서 큰 목포를 실현시키는 행정으로 목포시민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