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수직인수위 해단식…‘군민이 행복한 청렴한 장성’ 다짐
상태바
장성군수직인수위 해단식…‘군민이 행복한 청렴한 장성’ 다짐
  • 정연진 기자
  • 승인 2022.07.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명 위원 활동 마무리… 20일 민선8기 청사진 담은 백서 발간 예정
지난 7일 장성군수직인수위원회 해단식에서 김한종 장성군수를 비롯한 인수위원들이 청렴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장성군 제공
장성군수직인수위원회가 지난 7일 해단식에서 김한종 군수에게 합죽선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장성군 제공
장성군수직인수위원회가 지난 7일 해단식에서 김한종 군수에게 합죽선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장성군 제공

[광주전남일보] 민선8기 장성군의 청사진을 그려온 장성군수직인수위원회(위원장 강대석, 이하 인수위)가 지난 7일 해단식을 열고 한 달여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인수위는 지난 7일 군청 상황실에서 김한종 장성군수와 인수위원, 자문위원, 취임식 준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단식과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대석 위원장과 인수위원은 백서와 함께 ‘행복의 바람, 청렴의 바람을 일으켜 달라’는 의미로 합죽선을 군수에게 전달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도 위원들에게 감사패를 전하면서 “한 달여간 당선자의 마음으로 함께 뛰어준 위원님들 덕분에, 장성의 새 이정표를 세우고 민선8기 밑그림을 그릴 수 있는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한종 군수는 “위원님들의 땀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백서가 반드시 결실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서에는 민선8기 군정목표인 ‘화합과 변화! 군민이 행복한 장성’의 분야별 실현과제와 정책제안, 군민고충 상담, 건의사항, 주민과 공직자 제안 등이 담겼다. 오는 20일에 책자로 발간될 예정이며, 장성군 누리집에도 공개된다.

해단식은 ‘청렴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청렴’을 중요한 군정가치로 내세워 온 인수위는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군민이 행복한 청렴한 장성’을 외치며 청렴한 장성 회복을 다짐했다.

한편, 인수위는 지난달 7일 인수위원 15명과 자문위원 7명, 취임식 준비위원 2명을 위촉하고 ▲행정․교육․문화분과 ▲보건․사회복지분과 ▲지역개발․산업․경제분과 총 3개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