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상설온라인 학부모교육 추가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상설온라인 학부모교육 추가 운영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2.11.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꿈을 바꾸는 경제습관과 스마트폰활용 자기주도학습코칭
상설온라인 학부모교육 홍보 이미지/광주시교육청 제공
상설온라인 학부모교육 홍보 이미지/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재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일·16일·23일 3회에 걸쳐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설온라인 학부모교육’을 추가 운영한다.

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4~10월 진로학습지도, 자녀인성교육, 민주시민교육, 채용교육, 인구교육, 공동체교육, 정보화역기능 등 ‘맞춤형 상설온라인 학부모교육’을 총 21회, 매주 수요일 10~12시 광주학부모지원센터 밴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다수의 의견을 반영해 자녀의 경제교육과 정보화역기능 관련 교육을 ZOOM으로 실시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내용은 ▲꿈이 다른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경제교육 노하우 7단계 ▲우리 아이 미래를 바꾸는 일상 속 경제교육 습관 ▲스마트폰활용 자기주도학습코칭이라는 주제로 총 3회 실시한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가 일상 속 경제개념을 알고 자녀의 올바른 경제습관을 길러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시교육청은 시대적 흐름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http://hakbumo.gen.go.kr)을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380-4836~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