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중간 간부 공무원 기획 실무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상태바
담양군, 중간 간부 공무원 기획 실무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2.11.21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급 팀장 30명 대상 민선8기 정책발굴 교육
담양군이 6급 이상 중간 공무원 대상 기획 실무 역량강화 위크숍을 진행했다./담양군 제공
담양군이 6급 이상 중간 공무원 대상 기획 실무 역량강화 위크숍을 진행했다./담양군 제공

[광주전남일보=정회민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민선8기 군정 방향에 맞춰 팀장급 공무원들의 정책기획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실무 역량강화를 위한 공무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담양군 6급 팀장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18일(1박2일)까지 신안군 자은도 씨원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성공적인 민선8기 군정 추진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실행 계획 작성을 위해 ▲정책이슈 New Waves ▲공약사업 분석과 핵심사업 이해 ▲전략 수립 및 과제도출 ▲사업계획서 작성/실습 순으로 이뤄졌다. 

또한 윤석열 정부 국정 기본방향 및 국정과제와 2023년 부처별 주요 신규사업을 바탕으로 우리군 공약 및 핵심과제를 연계한 정책과 세부 실천 계획을 수립하는 체계적인 정책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행정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6급 팀장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으로, 팀장급 공무원들이 향후 군정정책 방향을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부하 직원들의 역량을 성공적으로 끌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성공적인 군정 운영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정책기획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