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계묘년 새해 첫 업무 현장행보로 시작
상태바
공영민 고흥군수, 계묘년 새해 첫 업무 현장행보로 시작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3.01.0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의 변화발전 전략 구체화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국책사업 챙겨
공영민 고흥군수가 지난 2일 새해 첫 행보로 지역 중요 현장을 방문, 관계자들로부터 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고흥군 제공
공영민 고흥군수가 지난 2일 새해 첫 행보로 지역 중요 현장을 방문, 관계자들로부터 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고흥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경석 기자] 공영민 고흥군수는 지난 2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 예정지인 나로우주센터 일원 등 주요 사업장을 찾으며 새해 첫 현장행보에 본격 나섰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의 변화발전을 구체화할 2023년 새해 군정 설계를 위해 우주발사체 산업클러스터를 포함한 핵심 현안사업을 직접 챙기며, 지역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현장행보는 1조 6천억 원 규모의 국내 우주산업 발전을 이끌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조성이 올해부터 본격화됨에 따라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예정지를 시작으로 ▲동강 특화농공단지 ▲녹동 힐링해수탕 ▲고흥읍 도시재생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사업 추진계획 및 현황에 대해 꼼꼼하게 살피고, 사업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해결책을 찾고자 마련됐다.

공영민 군수는 “10년 후 고흥인구 10만 기반 구축을 위해서는 고흥의 변화발전을 견인하는 지역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책사업은 조기에 착공할 수 있도록 하고 우주산업의 전후방 연계산업 발굴과 관련예산 확보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고흥의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것”을 강조했다.

이어 “사업추진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 및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직접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할 것”을 관계공무원에게 지시하며“앞으로는 현장밀착 행정을 더욱 강화해 군민이 공감하는 군정 구현과 고흥의 변화발전을 실현하는데 온 힘과 정성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해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지정에 따른 우주발사체 사이언스 컴플렉스 조성과 광주~고흥읍~나로우주센터 간 고속도로 건설 등 지역 현안사업 추진 동력의 발판이 되는 재원 마련을 위해 전방위적 노력을 펼친 결과, 2023년 정부예산으로 3,240억원을 확보했으며, 올해는 이를 기반으로 지역 핵심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