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6개 분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나주시, 6개 분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3.02.0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240명 대상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및 사업 설명회 가져
윤병태 나주시장이 8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나주시 제공
윤병태 나주시장이 8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나주시 제공

[광주전남일보=박미선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한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최근 중부노인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사업 참여 어르신 240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및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문화재 해설사’, ‘복지시설 환경정비 및 관리’, ‘스쿨존 교통안전 지원’, ‘시니어 문화 예술공연’, ‘지역아동센터 급식·실내 환경정비’, ‘텃밭 가구기’ 등 6개 분야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교육 강사로 초빙된 문유정 고구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노인 인권 보호, 노인일자리사업 정책 효과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제작한 안전교육 프리젠테이션 강연, 낙상·골절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사업별 활동일지 작성 요령을 안내했으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어르신 마음케어 교육까지 총 3시간에 걸쳐 이뤄졌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에 기여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지원하겠다”며 “무엇보다도 안전한 근로 여건 속에서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