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양자원 소재로 만든 화장품 미국 등 5개국 수출길
상태바
완도군, 해양자원 소재로 만든 화장품 미국 등 5개국 수출길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3.04.10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림, 마스크팩 등 25만 4천 달러 수출 계약 체결
완도군이 해조류 유래 화장품 수출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완도군 제공
완도군이 해조류 유래 화장품 수출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완도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안복 기자] 완도군은 지난 7일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서 해양자원을 소재로 만든 화장품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선적식은 완도군 관내 기업 3개 사가 캄보디아, 스페인, 미국, 러시아, 두바이 등 5개국을 대상으로 25만 4천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며 이뤄졌다.

수출 성과를 거둔 3개 사 중 ㈜흥일식품은 다시마와 미역귀로 만든 보습크림을 캄보디아에, ㈜그린오션은 다시마로 만든 마스크팩을 스페인에, 어업회사법인 ㈜이노플럭스는 미역 유래 후코이단, 다시마, 참풀가사리 등을 활용한 슬리핑 크림 외 4종을 미국, 러시아, 두바이에 수출했다.

특히 도내 화장품 기업 중 처음으로 캄보디아와 스페인에 화장품을 수출하게 되어 이날 선적식은 더욱 의미가 컸다.

이번 화장품 수출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스마트 특성화 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전남도 내 화장품 기업 육성 및 발굴을 위한 생산기지를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 구축함으로써 화장품 개발 및 생산지원 등이 이루어져 얻은 결과물이다.

신우철 군수는 “완도의 해양자원을 활용한 화장품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해양 소재를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들이 해외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