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테크노 지세원 대표, 나주시에 500만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상태바
㈜유진테크노 지세원 대표, 나주시에 500만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3.05.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나주혁신산단 입주 …“나주의 성장이 기업의 성장”
㈜유진테크노 지세원 대표이사가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을 기탁하고, 윤병태 나주시장과 기념촬영을 했다./나주시 제공
㈜유진테크노 지세원 대표이사가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을 기탁하고, 윤병태 나주시장과 기념촬영을 했다./나주시 제공

[광주전남일보=박미선 기자] 나주지역 산업단지에 새 둥지를 틀고 제2의 고향 인연을 맺은 입주기업들의 상생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최근 ㈜유진테크노 지세원 대표이사가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기업은 전선 및 케이블, 에어컨 설치 자재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2015년 나주 혁신산단에 입주했다.

지세원 대표는 기탁식에서 “한국전력공사에 케이블을 납품하는 도내 전선업체로 앞으로도 나주시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싶다”며 “나주 발전이 곧 기업의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해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윤병태 시장은 “기업이 나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고향사랑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해준 지 대표께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윤 시장과 지 대표는 기탁식 이후 산단 근로자 무료 통근버스 운행, 기숙사 지원, 구인·구직 매칭 등 기업과 근로자의 맞춤형 지원을 통한 산단 활성화 방안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를 받은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는 법인이 아닌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납부와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한 대면 납부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