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군민전용 공공앱 서비스 본격 개시
상태바
진도군, 군민전용 공공앱 서비스 본격 개시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3.07.2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터치 하나로 진도군 모든 정보를 내 손안에
진도군 '보배섬 소식통' 앱과 '마을방송 전용' 스마트폰 앱 화면/진도군 제공
진도군 '보배섬 소식통' 앱과 '마을방송 전용' 스마트폰 앱 화면/진도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경석 기자] 진도군은 군민전용 공공앱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밝혔다.

진도군 공공앱은 ▲각종 사업정보 ▲통합교육안내 ▲스마트신분증 ▲마을방송 청취 등 군민 중심의 다양한 종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 서비스이다.

공공앱 서비스는 다양한 정보와 연계된 종합 정보앱인 ‘보배섬 소식통’ 앱과 마을방송 전용 ‘스마트마을방송’을 앱을 제공한다.

구글플레이어와 애플스토어에서 ‘진도군 공공앱(보배섬 소식통)’과 ‘스마트마을방송’을 검색해 앱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공공앱 서비스로 신속하고 간편하게 군정 정보를 공유하고 언제 어디서나 마을 방송 청취가 가능해 정보 사각지대를 없애고 군민 편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오는 8월부터 찾아가는 마을 스마트폰 교육 등을 실시, 공공앱 보급과 사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진도군 총무과 관계자는 “공공앱 활용법을 안내하고 지속적으로 앱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며 “스마트하고 간편한 군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