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오는 4일 유명 정치인 초빙 정치 콘서트 진행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오는 4일 유명 정치인 초빙 정치 콘서트 진행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3.08.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 박지원 전 국정원장 등
광주시교육청 전경/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전경/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재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4~5일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과 박지원 전 국정원장을 초빙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에서 청소년 정치캠프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 정치캠프는 지난달 8일 시작한 청소년 정치학교 ‘일상의 정치학’ 교육과정 중 하나이다. 1박2일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는 두 정치인이 학생들과 함께 정치 이야기를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은 4일 오전 ‘정치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치 사례 탐구’를 주제로 강연하게 된다. 또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같은 날 오후 3시 ‘원로 정치인과 함께하는 정치 이야기’로 학생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만남으로 학생들의 정치에 관한 생각과 이해의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은 두 정치인과 만남 외에도 ‘청소년과 정치’, ‘우리 문제는 우리가’ 등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청소년 정치 참여 사례를 공유하며 서로 소통·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정선 교육감은 “청소년 정치학교에서 학생들이 현직 정치인과의 만남을 통해 정치에 대한 효능감을 배웠으면 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정치를 제대로 배워서 올바른 정치 의식을 갖추고 바르게 주권을 행사하는 민주시민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정치학교는 이정선 교육감 공약사업 중 하나이다. 시교육청은 청소년 정치 참여 교육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전국 시·도교육청으로는 최초로 정치학교를 기획하게 됐다.

지난달 8일 개강식과 함께 정치학교의 첫 번째 교육과정이 이뤄졌다. 참여를 신청한 중학생 2명, 고등학생 31명 총 33명이 정치학교에 참가했다. 이날 강수훈・서임석・이명노・정다은ㆍ채은지 등 시의원과 구의회 강한솔・노진성・신정훈ㆍ정재성 의원 등이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맡았다.

이어 지난달 24일 ‘교복 입은 민주시민으로서 권리와 역할’을 주제로 서울고 김선규 교사의 강의와 양향자 의원의 정치토크가 진행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