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무원 2500여명 대상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수료
상태바
여수시, 공무원 2500여명 대상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수료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3.08.3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월까지 전문강사 초빙 직급별 맞춤형 교육 실시
정기명 시장 "직원 상호간 인격 존중하는 근무환경 조성"
여수시청 공무원 전 직원 2500여명이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받고 있다./여수시 제공
여수시청 공무원 전 직원 2500여명이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받고 있다./여수시 제공

[광주전남일보=정회민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여수시청 공무원 전 직원 2500여 명이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모두 수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사회에서 괴롭힘 문제가 이슈화되고 개인의 인격보장이 더욱 중요시됨에 따라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은 직원들의 필수교육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여수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실시, 지난 5월 4․5급 간부공무원 대상 교육을 시작으로 6월 6급 팀장, 이달 28~29일 7급 이하 직원까지 총 7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내 조사관을 비롯한 관련분야 전문가의 강사를 초빙해 직급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돼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직장 내 괴롭힘 관련 법규와 괴롭힘에 대한 이해와 판단기준, 괴롭힘 사례,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상호 소통 방법, 일과 삶의 조화를 통한 긍정적 조직문화 만들기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같은 사안이라도 세대와 직급 간 관점과 입장차가 발생할 수 있음에 따라 직장 내 괴롭힘을 정확히 인지하게 됐다”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직원 상호간 인격에 대한 존중이 없다면 소통뿐 아니라 조직의 능률이 저해된다”며 “직원의 인격권이 보장되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