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민선 8기 제7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의 개최
상태바
함평군, 민선 8기 제7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의 개최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3.08.3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 수범사례 발표…전남 시‧군 정책 건의사항 의결 및 논의
민선8기 전남 시장군수협의회가 30일 제7차 정례회의를 갖고,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함평군 제공
민선8기 전남 시장군수협의회가 30일 제7차 정례회의를 갖고,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함평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창욱 기자] 전남 함평군이 민선 8기 ‘제7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의 정례회’를 개최했다.

30일 군에 따르면 ‘민선 8기 제7차 전남 시장‧군수 협의회 정례회‘가 지난 29일 함평 엘리체 CC에서 개최돼 전남 22개 시‧군 단체장 및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군 당면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협의회장인 박우량 신안군수의 인사말, 이상익 함평군수의 환영사에 이어 기념품 전달, 함평군 홍보영상 및 수범사례 발표, 정책 건의사항 의결 및 현안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함평군은 수범사례로 공사가 중단된 장기방치 건축물을 직권으로 철거한 사례를 발표해 전남 시장‧군수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계절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축제 개최, 미래 산업 육성,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희망찬 함평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며 “서로 협력해 전남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여수공항 거점공항 승격 및 활주로 연장 건의외 11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가 이뤄졌으며 심의된 안건은 전라남도와 전국시장군수협의회에 건의해 신속히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