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곡농협, '2024년 백세미 작목반 회의 및 재배교육' 성료
상태바
석곡농협, '2024년 백세미 작목반 회의 및 재배교육' 성료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4.01.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미 작목반원의 역량강화 및 재배기술 향상 위해
한두봉 농촌경제연구원장, 박흥규 광주혁신경영연구소 전문위원 초청 강의
한승준 석곡농협 조합장이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백세미 작목반 회의 및 재배교육'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석곡농협 제공
▲한승준 석곡농협 조합장이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백세미 작목반 회의 및 재배교육'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석곡농협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재춘 기자] 전남 곡성군 석곡농협(조합장 한승준)이 지난 22일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2024년 백세미 작목반 회의 및 재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백세미 작목반원의 역량강화 및 재배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한두봉 농촌경제연구원장과 박흥규 광주혁신경영연구소 전문위원을 강사로 초청해 진행됐다.

첫 번째 교육은 한두봉 농촌경제연구원장의 강의로 시작되었으며, 백세미의 미래가치를 지키기 위한 작목반원들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여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 시작된 박흥규 광주혁신경영연구소 전문위원의 강의에서는 백세미의 현실적인 재배 기술 및 시기에 맞는 방제방법, 수확 적기 등 농가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주며 더욱 유익하고 가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기획한 한승준 조합장은 “더욱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농업인의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위해 한두봉 원장님과 박흥규 전문위원님을 어렵게 모셨는데 어렵게 모신 만큼 농업인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된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