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유튜브 스타’육성 교육 참여열기 후끈
상태바
고흥군,‘유튜브 스타’육성 교육 참여열기 후끈
  • 김경석 기자
  • 승인 2019.05.1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관광, 농수특산물 홍보 우리가 제작한 동영상으로
▲ 고흥군,‘유튜브 스타’육성 교육 참여열기 후끈
[광주전남일보] 고흥군은 기존의 홍보 방식을 탈피해 스마트 폰 환경변화에 대응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을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오는 7월 29일까지 3개월간 실시되는 교육은 유튜브 운영에 필요한 기본 교육부터 기획, 촬영, 편집, 홍보 방법,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크리에이터란 유튜브, 페이스북 등과 같은 플랫폼에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어 직접 제작하고 촬영한 영상을 스마트 폰을 통해 다수의 대중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1인 방송 제작자를 일컫는다.

고흥군은 이번 교육이 군민 7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농어민, 자영업, 귀농·귀촌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분과 20대부터 80대에 이르는 연령대가 참여하면서 교육의 기대효과는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동영상을 활용한 우리군의 현실을 재구성 할 수 있는 계기 마련과 고흥의 문화, 관광, 농수특산물 등 홍보·판촉 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 참석자 A씨는 “교육생 중에서 최고의 연장자로 다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는 기쁨과 이번 교육을 통해서 고흥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싶다”고 다짐했고, B씨는 “교육에서 얻는 지식뿐만 아니라 삶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과정 종료 후에도 참가자들이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군민 여러분이 유튜브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