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상태바
강진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 박미선 기자
  • 승인 2019.06.1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자녀 생후 24개월 미만 신청 가능
▲ 강진군
[광주전남일보] 강진군은 저소득층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육아 필수재인 기저귀 및 조제분유를 지원하고 있다.

기저귀 지원대상은 생후 24개월 미만의 영아를 둔 기초생활보장,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이며 구매비용으로 월 6만4천원을 지원하게 된다.

조제분유 지원은 기저귀 지원 대상자 중 산모가 질병 또는 사망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 또는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보호·입양대상 아동·영아 입양가정의 영아로 한정해 월 8만6천원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금은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이 되며, 해당 국민행복카드가 없는 경우 가까운 전담금융기관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발급받으면 된다.

국민행복카드 카드사에 따라 오프라인 나들가게 가맹점, 이마트, 노브랜드, PK마켓, 롯데마트 및 온라인 G마켓, 옥션, 우체국쇼핑몰, 삼성카드 쇼핑몰, 롯데 올마이쇼핑몰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신청은 영아의 주소지 읍·면사무소, 보건소, 복지로 온라인에서 신청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영아 출생 후 만 24개월이 되는 날의 전날까지로 출생일로부터 60일이내에 신청하는 경우 24개월 모두 지원받을 수 있으며, 60일을 초과할 경우 만 24개월까지 남은 기간에 한해 월 단위로 지원된다.

신청권자는 영아의 부모이며, 부득이하게 부모의 사정으로 지원신청이 어렵거나 주 양육자가 부모가 아닌 경우에는 양육을 담당하는 자가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서 신청이 가능하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영아 가정의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한 사업인만큼 많은 지원대상자분들이 신청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사업에 관한 내용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