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 SOS 긴급출동
상태바
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 SOS 긴급출동
  • 임천식 기자
  • 승인 2019.07.1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불편 NO 언제든 부르면 OK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함께해요
▲ 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 SOS 긴급출동
[광주전남일보] ‘소외계층 생활불편은 내게 맡겨라’우리동네 생활불편 해결을 위해 읍면 복지기동대가 긴급 출동 복지사각 지대의 불편해소에 적극 나서 군민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생활불편 NO 언제든 부르면 OK’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4월에 발족해 사회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읍면별 5~7명으로 구성된 복지인적 안전망이다.

이들은 소외계층 없는 행복한 구례를 만들기 위해, 전기 및 가스관련 설비종사자, 자원봉사자, 일반주민, 공무원 등으로 구성해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전등교체, 수전교체 등 소규모 수리가 필요한 가구에 긴급 출동해 일상생활 불편을 해결하고자 출범했다.

지난 10일 문척면 복지기동대는 중증 장애인 세대를 방문해 노후 된 벽지 교체 및 전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쾌적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집안 안팎을 대청소 해주는 등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에 온 힘을 쏟았다.

간전면 복지기동대 또한 지난 5일 독거노인 가정의 천장에서 흙이 떨어진다는 갑작스런 요청으로 긴급 소집해 천장수리 및 청소 등을 시행하였으며, 장애인 가정에는 싱크대 수전 및 전등 등을 교체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읍면 복지기동대는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가 생활불편을 해결해 주고 있어 지역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생활불편 NO 언제든 부르면 OK라는 구호처럼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