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강진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 간담회 개최
  • 박미선 기자
  • 승인 2019.09.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업체 대표 20여 명 참석, 정보공유 등 상생 발전 방향 모색
▲ 강진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 간담회 개최…소통의 장 마련

[광주전남일보] 강진군은 지난 4일 칠량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 임원과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의 간담회는 칠량농공단지 기반시설 확충과 여건 개선을 위해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현재 사업진행 중인 관리사무소·판매장에 대한 질의와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칠량농공단지 관리사무소·판매장은 입주기업협의회의 회의 공간과 생산한 제품을 전시·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총사업비 3억5천만 원을 들여 건립 중에 있다. 지상 1층 182.6㎡ 규모로 올해 10월에 착공하여 내년 초 완공하여 이후 칠량농공단지협의회에 위탁 운영할 계획이다.

이준범 일자리창출과장은 “관리사무소·판매장의 건립이 칠량농공단지의 수익 증대와 농공단지 이미지 개선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생각된다”며“완공 이후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에 위탁해 운영하는 만큼 자체적으로 사후관리를 잘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협의회는 농공단지의 군유지에 자제 적재와 위반 건축물 설치 금지, 농공단지 내외 관정 설치 자제 등 칠량농공단지의 향후 관리 방향에 대해 논의 했다.

한편 칠량농공단지에는 기반시설 지원을 위해 올해 배수로 설치, 해수관로 교체, 관리사무소·판매장 신축, 공원 및 주차장 조성 등이 완료되었거나 진행 중에 있다.

군에서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사항들을 적극 검토해 농공단지 기업체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강진을 만들어가는 데 총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