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백화점, 색다른 봄 식탁 소개
상태바
광주신세계백화점, 색다른 봄 식탁 소개
  • 정재춘 기자
  • 승인 2017.03.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어류 등 대표 제철음식 효능 및 섭취 방법 소개...‘벚꽃 식기’도 선보여
 

(광주전남일보) 정재춘 기자 =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제철 음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임 훈)는 3월 식품관 매출 실적이 작년 동기대비 약 10%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는 경칩(3/5)과 최근 따뜻해진 주말 날씨로 인해 봄 채소와 제철 선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최근 약이 아닌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어릴 때부터 제철음식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길러주는 방법 역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양소와 효능, 섭취방법 등을 중심으로 이승헌 광주신세계 현지바이어가 추천한 대표적 봄철 식재료를 소개한다.

먼저 봄 기운이 완연한 3월, 대표적인 제철 음식으로 두릅과 냉이, 달래, 쑥 등 나물류들이 꼽힌다.

두릅은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아주 많고 비타민 A, C, 칼슘과 섬유소질 함량이 높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이다. 매년 봄이 제철인 두릅은 100g당 21칼로리다.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돼 있어 영양소를 섭취하는 데 효과적이다. 초고추장에 찍어먹거나 무치면 특유의 향과 씹는 맛을 즐길 수 있다.

냉이의 경우 특유의 향과 아삭한 식감으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어 잃었던 입맛을 찾아주는데 제격이다.

또한 달래는 톡 쏘는 특유의 매운맛이 입맛을 돋우는데 좋고 최근 암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지며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쑥은 다양한 떡의 재료가 된다. 떡 요리를 비롯해 머핀 등 베이커리 류에도 최근 쑥을 사용하는 등 쓰임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수산물로 도다리, 주꾸미 등이 있다.

먼저 주꾸미는 가을보다는 봄에 맛이 좋으며, 산란을 앞둔 3월에 잡히는 주꾸미가 살이 부드럽고 알이 꽉 들어차 맛이 일품이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다이어트 및 빈혈에 좋은 수산물로 알려져 있다.

주꾸미와 함께 봄의 전령사로 통하는 도다리는 '쑥 도다리'라고 불릴 만큼 쑥이 오르기 시작하는 시기에 새살이 차올라 가장 맛이 좋고 영양도 풍부하다.

이승헌 바이어는 "떨어진 입맛을 되살리는 데는 제철 음식이 제격"이라며 "특히 향긋하고 풋풋한 봄나물은 겨울 동안 잃었던 입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겨주는 자연 보약"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광주신세계 지하 1층 생활매장에서는 봄을 맞이하여 싱그러운 식탁을 위한 식기세트를 제안한다.

광주신세계 관계자에 따르면 스톤웨어 식기류로 유명한 르쿠르제에서 봄 맞이 ‘체리블라썸 리미티드 에디션’과 신혼부부를 위한 ‘2017년 웨딩세트’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먼저 체리블라썸 리미티드 에디션은 봄을 상징하는 벚꽃 패턴을 활용해 봄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또한 체리블라썸 라인은 화이트와 핑크 바탕에 화사한 벚꽃 패턴이 그려진 디자인으로 심미적인 만족감을 높였고 원형냄비와 오리엔탈정사각접시,자이언트카푸치노컵, 조리기구통 4종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장계양 광주신세계 생활장르 판매책임자는 "르크루제 특유의 감성을 간직한 체리블라썸 에디션은 클래식하면서도 화사한 벚꽃 패턴이 조화를 이룬 모델"이라며 "상반기까지 한정 판매하는 소장가치가 높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 만큼 컬렉터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더불어 ‘2017년 웨딩세트’ 역시 "만물이 소생하는 봄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만큼 봄처럼 화사한 파스텔 톤의 식기류는 새로운 출발을 하는 신혼부부의 식탁 위에 화사함을 더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신세계 지하 1층 생활 매장에서 볼 수 있는 ‘체리블라썸 에디션’은 무쇠 원형 냄비는 49만원, 자이언트카푸치노컵 4만원, 오리엔탈정사각접시 3만7000원, 조리기구통 4만3000원에 구매 할 수 있으며, ‘2017년 웨딩세트’는 548,000원(밥그릇, 국그릇, 머그소, 원형접시, 스톤웍, 볼, 직접시 각 2개)에 판매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