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2020년 연시총회 개최
상태바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2020년 연시총회 개최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0.01.3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 60명 참석.2020년 사업계획 수립
▲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2020년 연시총회 개최
[광주전남일보] 화순군은 지난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2020년 연시총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소속 군과 읍·면 임원 60명이 참석했다.

총회에서는 2020년도 사업계획 수립, 공익수당 등 농업정책과 농촌진흥사업 안내, ‘농촌지도자의 역할과 사명’을 주제로 한 한국추임새문화원 임용택 원장의 강의 등이 진행됐다.

총회에서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는 2017년부터 도입한 발효농법의 읍·면별 실천을 확대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 환경 조성을 위한 폐농약병 수거 활동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후원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는 지난 20일 화순군 노인 공동요양시설 4곳에 1000kg 상당의 쌀과 떡국을 기증해 훈훈한 정을 나누기도 했다.

정승채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장)은 “기상이변 등 농업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시대에 지역 사회를 선도하는 농촌지도자 회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기”며 “우애·봉사·창조의 이념을 바탕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농업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지도자회는 666명의 전문농업인으로 구성된 학습단체로 농업 신기술 보급, 농약안전사용 실천 등 영농현장 지도자로서 활동을 강화해 명품 화순농업을 이끄는 단체로 육성하겠다”며 “공익형 직불제 시행을 앞두고 농업 농촌의 공익성을 높이기 위한 친환경농업 육성, 지역 특색에 맞는 틈새 소득작목 발굴 보급 등 농가소득 증대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