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VR 시민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광주 서구, ‘VR 시민교육’ 수강생 모집
  • 홍승규 기자
  • 승인 2020.06.02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만든 나만의 VR 콘텐츠
▲ 광주 서구, 『VR 시민교육』 수강생 모집!
[광주전남일보] 광주 서구가 4차산업혁명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VR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마련됐다.

VR이란‘컴퓨터 등을 사용해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인공적인 기술’을 말한다.

서구는 이번 ‘VR 시민교육’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VR 콘텐츠를 시민 스스로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은 VR의 개념과 정의, 나만의 VR 콘텐츠 주제 정하기, RC카와 드론을 활용한 촬영기법 배우기 등으로 구성, 시민 스스로 VR 영상을 기획·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학습자 모집기간은 오는 6월 12일 까지 이며 접수는 서구청 및 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교육은 6월 20일~11월 14일 10시~12시 총 20회 운영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4차산업혁명시대를 직접 경험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제작된 VR 콘텐츠는 장애인 및 학생,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한 VR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