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책마을 인문산책’ 책문화 프로그램 공모
상태바
동구, ‘책마을 인문산책’ 책문화 프로그램 공모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7.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계림동 헌책방 거리와 동명동 문화예술공간 활용 독서문화 확산 기대
▲ 동구, ‘책마을 인문산책’ 책문화 프로그램 공모
[광주전남일보] 광주 동구가 ‘2020년 행복한 책마을 조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책마을 인문산책’ 프로그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책마을 인문산책’은 책방들이 모여 있는 지산동·계림동 헌책방 거리와 동명동 일원 문화예술공간을 활용해 작가강연 북 토크 랜선책방 온라인 독서클럽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책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지원대상은 관내 지역책방 및 비영리문화단체가 기획·운영하는 책 문화 프로그램이며 신청단체의 지속가능성, 독서문화 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에 선정된 지역책방과 문화공간은 작가강연 글쓰기 교실 낭독회 온라인독서클럽 등 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책 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프로그램 규모와 성격에 따라 신청기관 당 1회에 한해 최대 1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에 위치한 헌책방과 지역문화공간들을 중심으로 책과 융합한 다양한 인문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책과 책 공간을 매개로 한 주민과 세대 간 소통과 다양한 문화공동체들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