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의용소방대, 나눔냉장고에 라면 150만원 상당 기탁
상태바
영광의용소방대, 나눔냉장고에 라면 150만원 상당 기탁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1.12.14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의용소방대가 영광군에 150만원 상당의 라면을 기탁하고, 김준성 군수(사진 중앙)와 기념촬영을 했다.
영광의용소방대가 영광군에 150만원 상당의 라면을 기탁하고, 김준성 군수(사진 중앙)와 기념촬영을 했다.

[광주전남일보] 영광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이종두, 노영숙)는 지난 8일 안전의 최일선에서 함께 구슬땀을 흘리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영광군에 150만 원 상당의 라면을 기탁하며 나눔냉장고를 통한 사랑의 물품을 전달했다.

영광의용소방대는 현재 516명의 회원들이 활동하며 화재진화의 긴박한 현장에서 소방대원에게 화재진화용 고압소방호스 공급, 원활한 소방차량진입을 위한 교통정리, 현장 상황의 신속한 전파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 중 위험 발견 시 소방서와 유기적인 연락을 취하여 즉각적인 조치가 취해지도록 현장을 확보하고 위험이 확산되지 않도록 초기조치 활동을 하고 있다.

이종두 회장은“영광의용소방대는 소방센터 4층에 사무실과 교육장을 마련하여 각 읍·면 대원들과 월 1회 이상 꾸준한 교육을 하고 소방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각 읍·면 대장님들을 중심으로 재난 시 빈틈없이 소방 업무를 보조하도록 만만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노영숙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회원들의 뜻을 모아 나눔냉장고에 물품을 기탁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위기 상황에 제일 먼저 달려가는 소방대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각 읍면의 현장에서 코로나19의 방역에도 앞장서서 협조하여 안전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영광의용소방대 연합회원들에게 항상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소방 활동과 감염병예방 및 방역에 더욱 매진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