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드래곤즈, 제주서 ‘연령별 대표’ DF 이규혁 영입
상태바
전남드래곤즈, 제주서 ‘연령별 대표’ DF 이규혁 영입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2.01.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규혁 선수
이규혁 선수

[광주전남일보] 전남드래곤즈가 제주유나이티드에서 ‘연령별 대표’ 측면 수비수인 이규혁을 영입했다.

1999년생인 이규혁은 연령별 국가대표팀 소속으로 2018 AFC U-19 챔피언십 준우승과 2019 FIFA U-20 월드컵 준우승에 기여했고, U-17부터 U-23까지 꾸준히 연령별 대표팀에서 활약해오고 있는 유망한 선수이다.

현재 U-23 대표팀 ‘황선홍호’에도 꾸준히 발탁되고 있는 이규혁은 지난해 10월 열린 2022 U-23 아시안컵 예선에서는 수비수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공격가담으로 1득점 1도움을 기록하며 깊은 인상을 남겨 2022 아시안게임 출전 가능성이 높다.

제주 유나이티드에 2019년 입단한 이규혁은 잦은 연령별 대표팀 차출과 주전 경쟁으로 FA컵 1경기 출전에 그쳤다. 이듬해인 2020년부터 기회를 받은 이규혁은 제주에서 15경기(2도움), 2021년 여름 임대를 떠났던 충남아산에서도 11경기(1도움)을 기록하며 프로무대에서도 꾸준한 활약으로 경쟁력을 보여줬다.

이규혁은 다부진 체격과 많은 활동량으로 사이드에서의 드리블 돌파와 오버래핑 후 상대 문전 앞에서의 결정이 뛰어난 선수로, 지난 시즌 활약한 김한길과 올렉이 각각 군 입대와 계약 종료로 떠나며 비어있는 레프트백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공격적인 능력이 좋아 윙으로도 출전 가능한 이규혁은 아직 어린 나이로 잠재력이 풍부한 왼발잡이 풀백으로 평가된다.

전남에 입단한 이규혁은 “전남드래곤즈에 오게 되어 기쁘다. 올해 경기도 많고 리그 우승과 ACL에서의 좋은 성적 등 이뤄야 할 업적들이 굉장히 많은데, 팀과 개인의 목표를 다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경기장에서 팬들과 한마음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리고 싶고, 눈이 즐거운 축구, 팬들의 가슴이 뛰게 하는 축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