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심리 상담 추진 
상태바
영광군,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심리 상담 추진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2.04.0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청 전경
영광군청 전경

[광주전남일보] 영광군은 지난달 23일부터 본청 및 읍·면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담당공무원 순회 심리상담'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심리상담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면서 받는 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폭언, 폭행 등 특이 민원으로 인한 고충 해소와 회복탄력성 향상으로 평상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영광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전문 상담사가 출장하여 건강확인 시스템을 이용한 혈관 건강과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심리지원 관련 척도(우울 검진 등)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임형표 종합민원실장은 “직원들이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고 정서적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하고 안정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군민들을 더욱더 편안하게 맞이하여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모두가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비상대응팀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경찰을 연계한 비상상황대비 모의훈련 반기별 실시, 안전시설(CCTV, 비상벨, 전화녹음시스템),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설치, 민원실과 사무공간 분리 및 민원담당공무원 보호 음성안내 등 올바른 민원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